발급가능한 프린터 인데 발급불가인 경우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제어판 - 장치 및 프린터 에서, 기본정렬을 "나란히 보기" 로 변경 하신후, 사용프린터의 프린터상태를 확인합니다.
프린터 상태가 "문서 대기 중" 일때 사용가능합니다.(오프라인, 토너/잉크 부족, 일시중지 등 이면 사용불가)
2. 제어판 - 장치 및 프린터 - 사용프린터 마우스 우 클릭 - 프린터속성(P) - 공유 탭 - 공유 프린터인지 확인
3. 제어판 - 장치 및 프린터 - 사용프린터 마우스 우 클릭 - 프린터속성(P) - 포트 탭 - 사용프린터의 포트정보 확인(File, COM, PDF 등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발급불가)
그리고 "양방향 지원(E)" 가 체크 해제 인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4. 제어판 - 장치 및 프린터 - 사용프린터 마우스 우 클릭 - 프린터속성(P) - 고급 탭 - 드라이버설치 확인
프린터 모델명에 알맞은 드라이버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주의)최초 프린터 설정을 할 때 드라이버 설치 시 공유설정이 된채로 설치한 경우라면 위의 3~4번 옵션 항목이 비활성화 되어 설정을 변경할 수가 없게 됩니다. 이런경우는 공유프린터로 인식되어 출력이 불가하므로, 프린터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5. 다른 출력물이 인쇄 중 인지 확인합니다.
6. 위 5. 가 아니라면, 제어판 - 장치 및 프린터 - 사용프린터 마우스 우 클릭 - 인쇄 작업 목록 보기(W) 에서 오류로 인하여 출력되지 않은 문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.
위의 1~6번 을 모두 확인한다음 pc 와 프린터를 모두 재부팅 하시고, 소상공인정책자금사이트에 접속 하신 후 인쇄를 다시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라며, 아래의 마지막 7번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7. 인쇄화면의 프린터선택 창에서 출력할 프린터 상태가 "준비" 또는 "Ready" 인지 확인합니다.
준비상태가 아니면 출력이 불가합니다.
|